1. 6~7개월의 유아 심리
6~7개월 유아 심리 생후 6~7개월 유아는 발달의 중요한 단계에 있으며 신체적, 인지적, 사회적 감정적 능력에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a. 물리적 개발: 이 나이가 되면, 아기들은 보통 양쪽으로 구를 수 있고, 지지대 없이 일어나 앉을 수 있으며, 심지어 기어 다니거나 발을 동동 구르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손가락으로 작은 물체를 집는 것과 같은 미세한 운동 기술을 개발하기 시작합니다.
b. 인지발달: 이 연령의 유아는 원인과 결과의 관계를 이해하는 능력을 발달시키고 있으며, 물체의 영속성 즉, 물체가 보이지 않을 때도 계속 존재한다는 생각을 파악하기 시작하기도 합니다. 그들은 또한 익숙한 얼굴을 인식하기 시작했고, 자신의 이름에 반응하기 시작합니다.
c. 사회적 및 감정적 발달: 생후 6~7개월 유아는 보다 사회적으로 되고 환경에 반응하게 되어 있습니다. 특히 보호자가 방을 나가면 그들은 분리 불안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들은 또한 수다, 표정, 제스처를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d. 애착: 이 나이가 되면 유아는 주요 보호자에게 애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접촉을 요구하고, 그들을 떠나면 고뇌를 나타낼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후대 인생의 건전한 사회적 및 감정적 발전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f. 잠자기 패턴: 이 연령의 유아는 보통 하루에 약 14시간 자고 낮에는 2~3회 낮잠을 자고 밤에는 더 긴 수면 시간을 가집니다. 일부 유아는 또한 수면 퇴행을 경험하기 시작하여 야간에 더 자주 깨어날 수 있습니다.
2. 6~7개월 유아 발달 과업
유아가 보통 6~7개월 사이에 달성하는 몇 가지 중요한 발달 과제가 있습니다.
a. 모터 개발: 이 연령의 유아는 구르기, 지탱 없이 일어나기, 기어 다니기 및 총 운동 능력을 발달시키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작은 물체를 손가락으로 집는 등 뛰어난 운동 능력을 익히기 시작합니다.
b. 개체 영구성: 6~7개월 만에 유아는 물체의 영속성이라는 개념을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물체가 눈에 보이지 않아도 계속 존재한다는 생각입니다. 그들은 시야에서 숨겨져 있는 객체를 찾기 시작할 수 있고, 또한 객체가 사라졌을 때 놀라움이나 흥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c. 사회적, 정서적 발전: 이 연령의 유아는 점점 더 사회적으로 되고 환경에 민감해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익숙한 얼굴을 인식하기 시작하고 자신의 이름에도 반응할지도 모릅니다. 그들은 또한 주요 보호자에 대한 애착을 형성하기 시작했으며 보호자가 방을 나갈 때 분리 불안을 나타낼 가능성이 있습니다.
d.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이 연령의 유아는 수다나 표정, 제스처를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다른 사람에게서 본 소리나 행동을 모방하기 시작할지도 모릅니다.
e. 수면 패턴: 이 연령의 유아는 보통 하루에 약 14시간 자고 낮에는 2~3회 낮잠을 자고 밤에는 더 긴 수면 시간을 가집니다. 일부 유아는 또한 수면 퇴행을 경험할 수 있으며 야간에 더 자주 깨어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개발 작업은 유아의 전체적인 발달의 중요한 지표이며, 추가 지원과 자극이 필요할 수 있는 영역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부모는 안전하고 자극적인 환경을 제공하고 양방향 놀이와 소통에 참여하며 일관된 양육 케어를 제공함으로써 영유아의 발달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3. 6~7개월 유아 양육과 교육 방법
6~7개월 양육과 교육 방법은 생후 6~7개월 유아는 발달의 중요한 단계에 있으며 대응적이고 양육적인 돌봄 리빙으로부터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기간에 부모는 유아의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a. 안전하고 자극적인 환경을 제공: 이 연령의 유아는 이동성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안전하게 탐색하고 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부모님께서는 위험물을 제거하고 연령에 맞는 장난감과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b. 대화형 놀이 참여: 이 연령대의 유아는 사회적으로나 반응적으로 되고 있기 때문에 보호자는 발달을 돕기 위해 놀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함께 들여다보기, 노래 부르기, 책 읽기 등이 포함됩니다.
c. 긍정적인 강화: 이 연령대의 유아는 원인과 결과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부모는 원하는 행동을 장려하기 위해 긍정적인 강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아가 옆으로 넘어지거나 장난감에 손을 뻗은 것을 칭찬하는 것은 유아가 이러한 기술을 계속 개발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d. 일관된 루틴을 확립: 유아는 루틴으로 번영하므로 부모는 낮잠, 취침을 위한 일관된 루틴을 확립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유아가 더 안전하게 느끼는 것을 돕고 또한 건강한 수면 패턴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e. 양육 케어를 제공: 이 연령대의 유아는 일차 보호자에 대한 애착이 발달하여 있으므로 일관된 양육 케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유아를 껴안고, 곤란할 때 안심감을 주는 것이 포함됩니다.
전체적으로 생후 6~7개월 유아에게 가장 효과적인 교육 방법은 신체적, 인지적, 사회적 정서적 발달을 지원하는 반응적이고 양육적인 돌봄입니다. 부모는 탐구와 놀이를 장려하는 동시에 일관된 루틴과 양육 돌봄을 제공하는 지원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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